Vip lounge gallery

제목 마닐라 입국시 주의사항






마닐라에 입국할 때에는 몇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마닐라 입국시 주의사항에는 먼저 세관검사가 엄격하게 실시되고 있기 때무에 면세 허용 범위를 초과할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면세품에 대한 패널티를 부과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허용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자진신고하는 것이 좋은데
양주를 제외하여 구입한 물품이 200불 이하일 경우에만 면세혜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술은 1병 이하여야 하며 담배는 1보루 이하 향수는 1병 이하여야 합니다.
가방은 200불 이하여야 하며 필리핀 화폐 10000페소나 미화 10000불 초과는 불과합니다.
아울러 만 15세 이하의 소아가 필리핀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영문 성이 동일한 성인이 동반해야 합니다.
가족이라도 부모와 아이의 여권상 성이 다를 경우에는 영문주민등록등본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이러한 영문주민등록등본은 가까운 동사무서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를 준비하지 못할 경우 입국 불가 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하며
비행기 안에서는 입국신고서와 세관 신고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미리 작성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입국심사대에 줄을 서는 과정에서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차례가 되면 여권과 항공권, 입국신고서를 제출하게 되고 문제가 없을 경우 여권에 스탬프를 찎은 후 돌려줍니다.






이 때 이민청 직원에 대해 불손한 행위를 할 경우 입국 거부나 블랙리스트로 등재되어 입국 거부를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상대방을 자극하거나 욕설, 화는 내는 행위들은 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그러고 나서는 세관을 통과하게 되는데 이 때 총기류와 마약, 포르노물 등을 반입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가방이 크거나 짐이 많을 경우에는 수화물을 열어 볼 것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세관에서 추가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가 부당하게 느껴지는 경우라면 세관 직원과
말다툼을 하기 보다는 물품 검사대 근처에 있는 곳을 찾아가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필요한 마찰은 입국 거부 사유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