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 lounge gallery

제목 필리핀공항입국절차





많은 분들이 필리핀에 방문하기 전 필리핀공항입국절차에 대해 큰 우려를 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는 생각보다 간단한 과정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먼저 공항에 도착하여 사람들을 따라가면 입국심사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여권과 입국신도서를 제출하면 되며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질문을 하지 않습니다.






입국 심사대를 지나 에스컬레이터나 계단을 이용하여 아래로 내려가면 맡겼던 수화물을 되찾을 수 있으며
짐을 찾고 나면 세관 검색대를 통과하게 되는데 이 때 신고물품 여하에 따라 가야 하는 방향이 달라집니다.
신고 물품이 없을 경우에는 좌측, 신고물품이 있을 때에는 우측 검색대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막탄 공항은 외부인이 안으로 들어갈 수 없어 출입국 밖으로 나가야 현지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 입국할 때 필요한 서류는 입국신고서와 세관신고서 그리고 검역신고서 세가지 입니다.
입국신고서는 공항에 도착한 후 이미그레이션을 통과할 때 제출해야 하는 종이이며
검정새고가 파란색 볼펜으로만 작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영문대문자로 작성해 주어야 하며 여행 목적을 관광이나 휴가로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무엇보다 세관신고서는 천천히 읽고 본인이 해당하는 부분에 표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편적으로는 이 두가지 신고서만 작성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세계적으로 유행병이 돌거나 검역 검문이 강화되는 시기에만
검역 신고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점차 이러한 출입국 신고 양식은 변화할 것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양식에는 한글로도 내용이 표기되어 있어 보다 수월하게 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혹 비행기에서 작성시 어려움을 겪는 경우에는 승무원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입국 심사 시 이민국 직원에게 무례한 행동을 하거나 체류 목적이 불분명하고 입국 규제자 명단에 등재 되어 있으며
출입이 거부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