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 lounge gallery

제목 마닐라 치안 걱정제로







마닐라는 필리핀의 수도로 많은 한국 분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이기도 하며 인구수도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공용어로 따갈로그어와 영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영어로도 원활하게 의사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는 곳입니다.








물론 각 나라에 방문하기 전에는 그 나라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알아보고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알아보아야 할 것은 바로 마닐라 치안입니다.
필리핀은 간혹 총기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는 곳으로 많은 분들이 이 곳에 대한 우려를 표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관광객의 경우 조심하기만 하면 큰 문제가 생기지 않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필리핀은 여러 섬들이 모여서 형성된 나라라고 할 수 있으며
6-11월 까지는 우기로 비가 오는 경우가 많으며 우리 나라와는 1시간의 시차가 나는 곳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치안이 안좋다고 할 수도 있으나 점차 발전하고 있는 형태입니다.
또한 관광객이나 유학생 들이 겪을 수 있는 범죄는 소매치기 등의 경범죄정도입니다.








특히나 지갑이나 휴대폰을 소매치기 당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관리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더군다나 핸드폰을 잃게 되면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워 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하기에
귀중품 관리에도 충분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위험한 상황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밤에 혼자 돌아다니지 않는 것이 좋으며 왕래가 적은 외진 길은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밤거리를 혼자 걷게 되면 범죄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한국어를 말하면서 접근하는 사람은 사기를 당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관광객들이 주로 다니는 지역은 치안이 좋은 곳에 속하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
그렇지만, 택시를 탈 때에도 과도한 요금을 부과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되도록이면 그랩 등의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이런부분만 유의한다면 충분히 마닐라를 제대로 즐길수 있게 됩니다.